뷰페이지

누리호 발사 성공 기원 온라인 응원

누리호 발사 성공 기원 온라인 응원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21-10-20 17:22
업데이트 2021-10-21 03: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과학계는 지금]

이미지 확대
한국형 우주발사체 ‘누리호’가 발사를 하루 앞둔 20일 오전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 내 발사체종합조립동에서 무인특수이동차량 트랜스포터에 실려 제2발사대로 이송되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제공
한국형 우주발사체 ‘누리호’가 발사를 하루 앞둔 20일 오전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 내 발사체종합조립동에서 무인특수이동차량 트랜스포터에 실려 제2발사대로 이송되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제공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와 관련해 안전통제와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국민들의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현지 방문 응원 자제가 요청되면서 누리호 발사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성공을 기원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은 네이버TV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발사 현장을 중계할 예정이다.

대전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유국희)은 21일 누리호 발사예정 1시간 전부터 과학관 유튜브 채널 ‘과학관 TV’를 통해 “높이 높이 날아라! 누리의 꿈” 생방송 행사를 진행한다. 중앙과학관은 누리호 발사를 앞두고 한국형 발사체 개발 연구진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사진전과 누리호에 들어가는 75t급 엔진 실물을 전시 중이다.



유용하 기자 edmondy@seoul.co.kr
2021-10-21 23면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