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병원’ 네이버에 검색하면 “추석연휴에 문 여는 병원 알려줘요”

‘명절병원’ 네이버에 검색하면 “추석연휴에 문 여는 병원 알려줘요”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9-09 15:18
업데이트 2016-09-09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명절병원’을 포털 사이트로 검색하면 추석 연휴 동안 문을 여는 병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명절병원’을 포털 사이트로 검색하면 추석 연휴 동안 문을 여는 병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추석 연휴에 병의원과 약국을 가야한다면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 ‘명절병원’으로 검색하면 된다.

보건복지부는 추석 연휴 동안 국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군구별로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복지부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원과 약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동제세동기(AED) 위치정보, 응급처치 방법 등도 제공한다.

복지부에 따르면 전국 535개 응급의료기관과 응급의료시설은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운영되고 대부분의 민간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추석 당일과 그 다음 날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국공립 의료기관은 문을 연다.

동네 병원이나 약국이 문을 열었는지 확인하려면 보건복지콜센터(129)와 119구급 상황관리센터(119)로 전화를 걸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www.e-gen.or.kr)와 보건복지부(www.mohw.go.kr) 홈페이지에서 12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