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KEDI),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 은상 수상

한국교육개발원(KEDI),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 은상 수상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6-25 10:35
업데이트 2019-06-25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익 광고 캠페인 ‘그때 하고 싶었던 공부, 지금 나에게 선물하세요’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반상진) 미래교육연구본부 디지털교육연구센터는 지난 달 3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Asia-Pacific Stevie Awards)’에서 공익 광고 캠페인 ‘그때 하고 싶었던 공부, 지금 나에게 선물하세요’로 라이브 이벤트 부문 소비자 이벤트 혁신상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지난 해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 공공/정부광고(공기업 및 기타) 부문 특별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의 쾌거다.

2014년부터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9개국의 모든 조직과 개인이 비즈니스 분야에서 이룬 혁신 성과와 긍정적 기여를 평가하는 국제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6개국에서 900여 편이 출품돼 두 달에 걸쳐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한국교육개발원의 ‘그때 하고 싶었던 공부, 지금 나에게 선물하세요’는 방송통신중·고등학교 제도 소개를 위해 제작된 공익 광고 캠페인이다. 어려운 시절 이루지 못했던 배움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현재의 ‘나’가 어린 시절의 ‘나’에게 배움의 기회를 선물하는 내용으로 보는 이의 감성을 자극하며 공감을 이끌어냈다. 한국교육개발원 반상진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방송통신중‧고등학교 제도를 소개하여 보다 많은 분들에게 교육 기회 제공과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송통신중·고등학교는 ‘초·중등교육법’에 의거하여 설립된 공립 중·고등학교로 정규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이수를 통한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소외계층에게 교육의 계층 사다리 역할과 평생학습 가치에 부응하는 중등교육 구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한편, 2020학년도 방송통신중·고등학교 학생모집은 내년 1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또는 방송통신중학교 홈페이지 및 방송통신고등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