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장난 올해는 없어요” 코로나19 대응 우선시한 구글

“만우절 장난 올해는 없어요” 코로나19 대응 우선시한 구글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3-31 14:43
업데이트 2020-03-31 14: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글 로고
구글 로고
구글이 매년 해오던 ‘만우절 장난’(April Fools)을 올해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30일 미국 ‘더 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로레인 투힐 구글 마케팅 총괄은 최근 임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올해 구글의 만우절 장난은 없다”고 공지했다.

투힐은 “현재 우리의 목표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라며 “코로나19와 싸우는 모든 이들을 존중하기 위해 농담은 내년 4월로 미뤄두자”고 덧붙였다.

구글은 지난 2000년부터 매년 4월 1일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지난 2013년에는 보물지도를 보여주고 네티즌들이 이를 찾게 했으며, 지난 2016년에는 네이버 로고를 패러디한 구글 로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2017년에는 고전 게임 ‘팩맨’을, 2018년엔 ‘월리를 찾아라’를 구글 지도에 넣기도 했다.

구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월 개최할 예정이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 I/O’ 행사도 모두 취소한 상태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