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신천지 홍보영상 등장…시민들 “노무현 대통령 추모영상 거부해놓고”

반기문 신천지 홍보영상 등장…시민들 “노무현 대통령 추모영상 거부해놓고”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2-29 11:04
업데이트 2016-12-29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반기문 신천지 홍보영상 등장
반기문 신천지 홍보영상 등장 유튜브 영상 캡처
29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신천지 홍보영상에 등장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0일과 17일 유튜브에 올라온 IWPG(세계여성평화그룹) 홍보 동영상에 반기문 총장이 나온다.

IWPG는 신천지 산하 단체라고 CBS뉴스 동영상이 주장했지만 신천지 관계자는 “신천지와 IWPC는 무관한 단체”라며 관련성을 부인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IWPG가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쟁 종식과 평화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며 “UN과 IWPG가 평화의 손을 잡았다”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IWPG 김남희 대표가 UN본부 초청으로 여성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며 김 대표와 반기문 사무총장과 부인 유순택 여사와 함께 찍은 사진도 공개했다. 김 대표는 신천지의 유력한 실력자 가운데 한명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홍보 영상에는 반 총장 외에도 세계적인 유명 인사가 다수 등장해 반기문 총장이 신천지와 밀접한 관계라는 점을 증명한다고는 단정할 수 없다.

이날 반 총장이 IWPG 홍보 영상에 등장하자 시민들도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 포털 사이트의 아이디 ‘ kmif****’는 “노무현 대통령 애도 영상은 거부했으면서 신천지 홍보 영상은 찍었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mega****’는 “신천지는 반기문 대선의 종교적 기반”이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반면 일부에서는 영상에 등장했다는 이유만으로 반 총장과 신천지가 밀접한 관계라고 보기는 어렵다는 주장도 나왔다. ‘1866****’는 “신천지랑 사진 한번찍었다고 신천지되는 신기한 상황”이라며 반박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