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교통문화발전대회-서울신문사장 특별상] 대한민국항공회

[제9회 교통문화발전대회-서울신문사장 특별상] 대한민국항공회

입력 2016-12-01 22:54
수정 2016-12-02 01: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항공레저 스포츠 안전 전도사

항공레저 스포츠 인구 증가와 함께 항공 안전 사고도 자주 발생하고 있다. 대한민국항공회는 안전 사고 방지를 막기 위해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이영덕 항공회 회장
이영덕 항공회 회장
항공회는 지난 3년간 항공레저 스포츠 제전을 주관해 이 분야를 널리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국민들이 항공레저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각종 인프라를 조성한 공로도 인정받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항공의 꿈을 키워 주고 미래의 항공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국토교통부가 실시하는 청소년 항공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을 위한 항공 진로직업 체험 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관련 대회 개최와 안전 매뉴얼 개발, 안전감독 활동도 하고 있다.

항공레저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이착륙장과 활공장 개발을 늘리는 사업도 펼치고 있다. 기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안전한 항공레저 활동을 돕고, 종목별 항공레저 스포츠의 안전 매뉴얼을 제작해 안전교육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이영덕 항공회 회장은 “사고 없는 안전한 항공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인프라 개발과 교육,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6-12-02 22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1월 5일로 다가온 미국 대선이 미국 국민은 물론 전세계의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각종 여론조사 격차는 불과 1~2%p에 불과한 박빙 양상인데요. 당신이 예측하는 당선자는?
카멀라 해리스
도널드 트럼프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