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서울의 정책,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다양한 서울의 정책,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6-07-03 14:35
업데이트 2016-07-03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양한 캠핑장, 보육시설, 주말 나들이 책임진다.

서울시의 모든 부서나 산하 기관 등에서 시행하는 모든 정책이나 행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를 개시하다. 서울시가 시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나 유익한 프로그램을 여러 가지 운영하고 있지만, 시민들이 잘 몰라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서울시는 3일 200개 주요 정책을 키워드별로 분류해 소개하는 웹사이트 ‘서울을 가지세요(www.haveseoul.com)’를 운영한다. ‘영유아, 주택, 소상공인, 주말 뭐해’ 같은 키워드별로 관련된 모든 정책들을 한눈에 찾아보고, 예약과 신청을 할 수 있게 했다.

주요 정책들은 생애주기와 분야, 상황, 대상별 등 4개 카테고리로 나뉘어 검색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상황은 ‘지갑 허전, 몸·맘 아픔, 주말 뭐해’ 식으로, 대상은 여성, 장애인, 소상공인, 근로자, 취약계층 등으로 구분된다. 예컨대 ‘서울로 떠나는 캠핑’을 찾으면, 서울 시내는 물론 강원도 횡성, 충북 제천에서 서울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이 소개되고,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해 예약까지 마칠 수 있다. ‘안심’ 키워드를 클릭하면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택시 안심귀가서비스’ 같은 서비스가 검색돼, 탑승한 택시·위치 정보를 가족에게 문자메시지로 발송할 수 있다.

주변에 알리고 싶은 정책은 페이스북, 트위터로 공유할 수 있다. 시는 오는 10월 사이트를 확장,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