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하고 궁금한 항공 체험 가자

신기하고 궁금한 항공 체험 가자

입력 2013-09-05 00:00
업데이트 2013-09-0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항공 어린이 정기 견학 프로그램 운영

대한항공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항공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항공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정기 견학 프로그램 ‘신기하고 궁금한 대한항공 여행’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상시 견학 프로그램인 ‘신기하고 궁금한 대한항공 여행’은 월 2회(매월 둘째 주, 넷째 주 금요일) 운영되며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단 혹한·혹서기인 1월과 8월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그동안 비정기적으로 견학 행사를 진행해 온 대한항공 측은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직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항공 지식을 재능 나눔 활동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정기 프로그램으로 전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견학 프로그램은 서울의 경우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이뤄지며 통제센터, 격납고, 객실훈련원 등에서 항공기 운항과 관련한 종합 통제와 정비, 객실 승무원 훈련 등의 현장을 둘러보게 된다. 부산에서는 강서구 대저동 소재 테크센터에서 군용기 공장 및 중정비 공장을 견학한 후 주니어공학기술교실에서 모형 비행기를 직접 만들어 날려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견학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와 다양한 볼거리를 반영한 체험 위주로 진행되며 보다 알찬 견학 행사를 위해 한 회당 인원은 40명으로 제한된다.

견학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대한항공 홈페이지 내 견학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견학 신청은 5일 오전 9시부터 할 수 있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2013-09-05 27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