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밤새 많은 눈…내일 출근길도 영향?

서울 밤새 많은 눈…내일 출근길도 영향?

입력 2010-12-28 00:00
업데이트 2010-12-2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7일 오후 서울에 눈이 내려 도로가 얼어붙을 개연성이 커진데다 밤에 많은 눈이 예상돼 퇴근길 차량 정체가 우려된다.

이미지 확대
‘눈 내린 서울광장’ 27일 오후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서울시 관계자가 내린 눈을 쓸어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눈 내린 서울광장’
27일 오후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서울시 관계자가 내린 눈을 쓸어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눈속에 통제선 설치 인천시 서구 오류동의 돼지농장에서 구제역 확진 판정이 내려진 27일 오전 방역요원들이 출입통제선을 설치하고 있다.  인천=연합뉴스
눈속에 통제선 설치
인천시 서구 오류동의 돼지농장에서 구제역 확진 판정이 내려진 27일 오전 방역요원들이 출입통제선을 설치하고 있다.
인천=연합뉴스


☞[사진] 많은 눈…전국 곳곳 ‘몸살’

 오후 6시 현재 종로5가∼동대문 구간이 시속 7㎞,남대문∼시청역 구간 시속 6㎞,조선호텔∼한국은행본점 구간 시속 9㎞로 지체 현상을 보이고 있으며,대부분 주요 도심 도로도 시속 10∼20㎞로 정상속도를 못 내고 있다.

 서울에는 현재까지 눈이 0.3㎝ 가량 내렸으나 밤부터 다음날 새벽 사이에 많은 눈이 내려 적설량 3∼8cm를 기록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기상청 관계자는 “기온이 영하권이어서 본격적으로 눈이 내리기 전이라도 도로가 얼어붙을 가능성이 크다.퇴근길 시민은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서울시는 이날 오후 김포공항∼올림픽대로 구간,인왕산과 북악산길,남산순환도로 등 언덕이나 눈이 많이 내린 도로 위주로 131t의 소금과 염화칼슘을 살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