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尹 ‘왕’자 보고 웃었다…안 보이는 데 그리지 그랬냐”

이재명 “尹 ‘왕’자 보고 웃었다…안 보이는 데 그리지 그랬냐”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10-03 10:56
업데이트 2021-10-03 14: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답답해서 그랫겠지만…웃어 넘기면 좋겠다”

송영길 “대통령을 왕으로 생각하는 사람”
정청래 “왠지 박근혜 ‘우주의 기운’ 연상돼”
지난 1일 서울 중구 필동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대선 경선 5차 방송토론회에 참석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유튜브 MBN 방송화면 캡처
지난 1일 서울 중구 필동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대선 경선 5차 방송토론회에 참석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유튜브 MBN 방송화면 캡처
이재명 경기지사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손바닥에서 포착된 ‘임금 왕(王)’자에 대해 “‘왕’자를 보니 갑자기 최순실(개명 후 최서원) 생각이 나서 웃었다”고 꼬집었다.

이 지사는 지난 2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부산·울산·경남 지역 순회경선 후 취재진으로부터 관련 질문을 받자 “댓글을 재밌게 읽은 것이 있는데, ‘무당’ 층 지지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더라”라며 “웃어넘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답답해서 그랬겠지만 안보이는 데 새기지 그랬다 싶다”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은 지난 1일 국민의힘 대선 경선 5차 방송토론회에서 후보들과 공방을 벌이다 손바닥에 ‘왕’자를 새긴 모습이 포착돼 역술적 의미가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을 받았다. 윤 전 총장 측은 “지지자가 격려 차원에서 그려줬는데, 분장실에서 잘 지워지지 않아 방송에 그대로 나왔다”고 해명했다.
이미지 확대
정견발표하는 이재명
정견발표하는 이재명 2일 오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부산·울산·경남 합동연설회에서 이재명 후보가 정견발표하고 있다. 2021.10.2 연합뉴스
이에 대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러다가 최순실(개명 후 최서원) 시대로 돌아가는 것 아니냐는 생각이 들었다”고 조롱했다. 그는 “국민을 위해 가장 봉사해야 할 1번 일꾼인 대통령을 왕으로 생각하는 사람”이라며 “주술에 의거한 것인지, ‘왕’자를 써서 부적처럼 들고나오는 황당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도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있냐고 했더니, 윤석열 후보가 가리는 부적으로 ‘왕’자를 적어 나온 것 같다. 참으로 가관”이라고 말했다.

정청래 의원은 “헌법 1조도 모르는 자가 부끄럽게도 손에 ‘왕’자를 새기고 토론회에 나왔다. 정신머리도 썩었지만, 왠지 박근혜의 ‘우주의 기운’이 연상된다”며 “차라리 왕자 복근을 만드시라”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