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코로나19 상황에 세금 인상하는 나라가 어딨나”

김종인 “코로나19 상황에 세금 인상하는 나라가 어딨나”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7-30 11:43
업데이트 2020-07-30 1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모두발언하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모두발언하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7.30
뉴스1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세계 어느 나라가 코로나19 상황에서 세금을 인상하려고 노력하는지 찾아보라”며 정부를 비판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30일 비대위 회의에서 “최근 재산세 증가율을 보면 뭣 때문에 가구당 100만원씩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했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세계 어느 나라가 코로나바이러스를 만나 세금을 인상하려고 노력하는지 찾아보라”면서 “주고 다시 빼았는 게 경제적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지, 정책 당국자에게 묻고 싶다”고 말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현 정부를 가리켜 “이 사람들이 과연 어떻게 재난을 극복할 수 있을지 아무런 전망도 보이지 않는다”며 “막연하게 한국판 무슨 뉴딜이라는 걸 발표했지, 구체적으로 여러 가지 민생 경제의 어려움을 어떻게 해결하겠다는 방안이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우리나라는 수출을 해서 경제 성장을 이끌어온 나라인데, 수출의 가능성이 (코로나 사태로) 점점 희박해지는 상황에서 과연 경제정책 방향이 어디로 갈지에 대한 제시가 하나도 없다”며 “그저 나온다는 이야기가 부동산 투기”라고 꼬집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