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갑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적격’ 의견

민갑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적격’ 의견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7-24 16:09
업데이트 2018-07-24 17: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4일 오후 민갑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해 ‘적격’ 의견을 담은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미지 확대
민갑룡 경찰청장 후보자
민갑룡 경찰청장 후보자
행안위는 전날 청문회를 진행한 데 이어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보고서를 채택했다.

청문위원들은 보고서에서 “현장 경험이 부족하고 경찰청 인사 운영 개선 및 일부 수사 이슈 등에 관해 답변이 불명확했다는 지적이 있었으나 경찰청장으로서의 직무수행능력과 자질을 갖춘 것으로 판단된다”고 평가했다.

청문위원들은 민 후보자에 대해 적격 판단을 한 이유로 ▲ 합리적이고 꼼꼼한 일 처리 및 조직 내·외부의 두터운 신망 ▲ 수사구조개혁·자치경찰제 도입 등 경찰 개혁과제에 관한 폭넓은 이해 ▲ 개인 신상과 관련해 특별한 문제점이 없는 점 등을 꼽았다.

여야는 드루킹 수사, 민 후보자와 문재인 대통령의 사적 관계 등을 두고 일부 공방을 벌였으나, 후보자 개인의 도덕성 논란 등은 불거지지 않아 다소 무난히 청문회를 마쳤다.

더불어민주당 강병원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민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통과를 환영한다”며 “민 후보자는 검경 수사권 조정 등에 따라 재편이 필요한 경찰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 적합한 인물로 검증됐다”고 말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민 후보자가 청문회에서 밝힌 각오와 같이 경찰이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 시민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민주·인권·민생 경찰’로 거듭나는 데 온 힘을 쏟아주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