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 성주 방문에 새누리 비난 성명…김홍걸 “한심하다” 박지원 “김제동 화이팅”

김제동 성주 방문에 새누리 비난 성명…김홍걸 “한심하다” 박지원 “김제동 화이팅”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8-08 10:33
업데이트 2016-08-08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제동 성주 방문. 김제동 페이스북
김제동 성주 방문. 김제동 페이스북
방송인 김제동(42)이 지난 5일 경북 성주군청 앞에서 열린 한반도 사드 배치 철회 촛불집회를 찾아 한 발언이 화제가 되고 있다. ▶김제동 성주 방문 “뻑하면 종북타령…난 경북이다 이 XX들아” (영상)

새누리당은 성명을 통해 “일부 연예인 등이 직접 성주에 가서 대통령 비방에 열을 올리며 노골적인 선동까지 벌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를 공개적으로 비난하고 나섰다.

이에 김홍걸 전 더불어민주당 통합위원장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제동 씨의 발언과 새누리당 측의 비난 성명을 보시고 어느 쪽이 더 논리적이고 수준 높은 발언인지 한 번 비교해보십시오”라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똑같은 말만 앵무새처럼 되풀이하는 새누리당, 우리나라 집권여당의 수준이 이러니 나라꼴이 한심한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죠”라며 “제발 김제동씨 좀 보고 배우세요”라고 새누리당을 비난했다.

또 김 전 위원장은 “저는 성주 군민과의 간담회에서 ‘서울서만 살다가 성주에 처음 온 외부세력 불순분자 김홍걸’이라고 자기소개를 했습니다”라며 “그렇게 당당하게 나가는 것만이 승리하는 길이라고 믿습니다”라고 했다. 그는 “‘순수’와는 거리가 한참 먼 탐욕스런 수구기득권세력이 누구를 ‘불순’하다고 낙인찍는다는 말입니까?”라며 “그들의 상투적인 수법에 기죽지 말고 당당히 맞서 싸워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 또한 같은날 자신의 트위터에 “김제동 씨의 성주 방문 유투브 연설 내용을 한번 들어보세요. 그의 탁월한 헌법 실력과 논리에 감탄합니다. 그의 정확한 진단과 화술에 경탄합니다. 김제동 화이팅!“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