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국립현충원 방문…DJ·이승만·박정희順 참배

안철수, 국립현충원 방문…DJ·이승만·박정희順 참배

입력 2014-01-01 00:00
업데이트 2014-01-01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의원이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동작동 국립현충원의 고(故) 김대중 대통령 묘역을 찾아 분향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안철수 의원이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동작동 국립현충원의 고(故) 김대중 대통령 묘역을 찾아 분향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신당 창당을 추진중인 안철수 무소속 의원은 1일 서울 동작구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아 현충탑과 전직 대통령들의 묘소를 참배하는 것으로 새해를 시작했다.

안 의원은 이날 김효석·이계안·박호군·윤장현 새정치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송호창 무소속 의원 등과 함께 현충탑에 헌화·분향한 뒤 방명록에 “열어주신 길,우직하게 나아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그는 고(故) 김대중, 고(故) 이승만,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순으로 전직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새로운 각오를 다지러 왔다.(지금까지) 해 온 것보다도 올해는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각오를 다진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이어 “지난 번에는 두 사람이 왔었는데 오늘은 여러 위원장님들과 함께 왔고 다음 기회에는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전직 대통령 묘역을 모두 참배한 데 대해 “우리나라 역대 전직 대통령들에게는 공(功) 과(過)가 같이 있어서 공은 계승하고 과는 극복해야 하는 게 우리 후손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는 동안 김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 일행이 참배를 왔다는 소식을 듣자 다시 김 전 대통령 묘역으로 돌아가 이 여사와 둘째아들 홍업씨 등과 인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