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첨단소재 스판덱스·타이어코드 세계 일류 상품

효성, 첨단소재 스판덱스·타이어코드 세계 일류 상품

강신 기자
입력 2019-07-17 18:00
업데이트 2019-07-18 0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효성의 베트남법인 스판덱스 공장 생산현장. 효성그룹 제공
효성의 베트남법인 스판덱스 공장 생산현장.
효성그룹 제공
효성은 기술 중심 경영으로 글로벌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지난해 12월 산업통산자원부와 코트라는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 크레오라, 폴리에스터 신축섬유 제나두를 비롯해 효성첨단소재의 타이어보강재용 원사, 효성화학의 파이프용 수지 토피렌, 효성중공업의 420kV가스절연개폐장치 등 9개 제품을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했다. 스판덱스는 ‘섬유의 반도체’라 불리는 고부가가치 기능성 섬유다. 여성용 속옷을 비롯해 스타킹, 기저귀, 수영복에서 데님, 아웃도어와 정장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의류 제품에 사용된다. 크레오라는 꾸준한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차별화 라인업을 갖추며 프리미엄 스판덱스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효성첨단소재의 타이어코드 역시 2004년부터 15년 연속 세계 일류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어코드는 타이어의 내구도와 안전성을 위해 타이어에 들어가는 섬유 재질의 보강재다. 효성중공업의 420kV가스절연개폐장치와 245kV가스절연개폐장치도 글로벌 일류 상품으로 선정됐다. 효성중공업은 50여년에 가까운 송배전 설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초고압변압기와 차단기 분야에서 국내 시장 1위는 물론 북미, 유럽, 중동, 인도 등 70개국에 수출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9-07-18 3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