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의 꿈, 함께하는 혼수] 투 매트리스 침대로 사랑도 두배로

[신부의 꿈, 함께하는 혼수] 투 매트리스 침대로 사랑도 두배로

입력 2011-04-20 00:00
업데이트 2011-04-20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혼집의 분위기를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이 침대다. 디자인만 보고 고르다가 내구성이나 품질을 제대로 검토하지 못해 낭패를 당한 경우가 많다. 침대는 아무리 올바르게 사용한다 하더라도 침대 자체가 나쁘면 안정된 수면과 휴식을 취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침대는 꼼꼼하게 살펴보고 다른 가구에 비해 과감하게 비용을 투자해 품질이 좋은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이미지 확대
에이스침대 ‘LUCE Ⅱ’
에이스침대 ‘LUCE Ⅱ’
침대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회사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는 점. 폐매트리스를 새 것인 양 포장만 바꿔서 판매하는 재탕 매트리스들이 시중에 여전히 유통되고 있기 때문이다.

매트리스를 선택할 때는 여러 부위를 만져 보면서 스프링이 직접 손으로 느껴지지는 않는지, 스프링에서 소음이 발생하지는 않는지 직접 누워 보고 선택해야 한다. 또 상대적으로 지나치게 저렴한 제품은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한다. 지나치게 싼 제품은 내장재의 질이 저가일 가능성이 있을 뿐 아니라 제품에 사용된 내장재의 종류도 적어 편안하고 건강한 잠자리를 보장할 수 없다.

매트리스는 반드시 투 매트리스를 사용해야 한다. 원 매트리스는 가해지는 충격을 매트리스 스프링이 모두 흡수해 탄력과 안락감, 수명이 떨어진다. 하중을 덜 받는 1인용 침대는 원 매트리스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두 사람이 사용하는 신혼 침대는 가능한 한 투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에이스 투 매트리스 침대는 매트리스 전용 스프링과 파운데이션 전용 스프링이 2중으로 받쳐줘 매트리스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벽하게 분산시켜 더욱 편안하고 수명도 오래 간다.

침대 전문기업 에이스침대의 ‘LUCE Ⅱ’는 뛰어난 기능성과 요즘 유행하는 디자인을 갖춰 침실 공간을 우아하게 꾸미고픈 신혼부부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04-20 20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