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총리 “백신 접종 못 받았으면 고향 방문 참아달라” 추석 메시지

김총리 “백신 접종 못 받았으면 고향 방문 참아달라” 추석 메시지

박찬구 기자
입력 2021-09-19 13:25
업데이트 2021-09-19 13: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이스북, “연휴 전후로 진단 검사 받아달라” 당부
“10월중 국민 70% 2차 접종 마치면 일상 달라질 것”

이미지 확대
김부겸 국무총리가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1. 6. 29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김부겸 국무총리가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1. 6. 29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김부겸 국무총리는 추석 연휴를 맞아 “백신을 접종 받지 못하셨으면 고향 방문을 참아달라”며 연휴 전후로 진단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코로나 속에서 맞는 네번째 명절인 이번 추석 연휴를 안전히 잘 보내고 10월중 전 국민의 70%가 2차 접종까지 마치고 나면 우리는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힘겹지만 우리 모두 지금까지 정말 잘해왔다”고 지적하고 “한 노래 가사 처럼 당연히 끌어안고, 당연히 사랑하던 날들도 천천히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방역의 완성과 일상의 회복, 모두 우리에게 달려있다. 소중한 일상을 되찾을 때까지 함께 힘내자”고 격려했다.

그는 또 “추석 연휴를 앞둔 18일 현재 전 국민의 70%인 3600만명이 넘는 국민이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했다”면서 “우리의 탄탄한 의료 인프라를 바탕으로 우리보다 백신 접종을 먼저 시작한 나라들을 빠른 속도로 따라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를 믿고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마음 깊이 감사드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임무를 수행한 의료진을 포함한 모든 현장 관계자의 헌신과 노고에 존경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혹시 아직 접종을 망설이고 계신 분이 있다면, 스스로의 안전과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접종에 동참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 새로운 일상을 위한 준비를 우리 함께 해나가자”고 덧붙였다.
세종 박찬구 선임기자 c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