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대통령 캐스퍼=盧대통령 자전거”

“文대통령 캐스퍼=盧대통령 자전거”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09-19 09:00
업데이트 2021-09-19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수현 靑수석 “캐스퍼, 문 대통령 상징될 것”

이미지 확대
현대차 경형 SUV ‘캐스퍼’
현대차 경형 SUV ‘캐스퍼’
문재인 대통령이 ‘광주형 일자리’ 결실인 현대자동차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를 직접 인터넷으로 구매를 예약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가 “문 대통령의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브리핑에 없는 대통령 이야기’ 16번째 글에서 “지난 14일 캐스퍼가 출시됐다. 한마디로 대박이다. 문 대통령도 캐스퍼를 판매 첫날 구매한 찐 고객이 됐다”며 이렇게 밝혔다.

박 수석은 “대통령 사비로 구매했고, 퇴임 후에는 양산으로 함께 갈 것이다”면서 “노무현 대통령의 자전거가 봉하마을의 상징이 되었듯, 캐스퍼는 대한민국 제1호 상생형 일자리 모델이자 노·사·민·정이 함께 일군 결실의 상징으로 문 대통령의 상징이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수석은 대통령 참석이 예정됐던 협약식이 하루 전날 취소되는 등 쉽지 않았던 광주형 일자리 협상과 타협 과정의 뒷얘기를 소개한 뒤 “문 대통령이 꾸중을 하실 것만 같았는데, 예상과 달리 실망이나 안타까움을 표시하지 않으시고 뜻밖의 말씀을 하셨다”면서 “문 대통령이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기다려 주어야 합니다’라고 하셨던 말씀이 지금도 또렷하게 기억이 난다”고 전했다.

캐스퍼는 지난 14일 사전계약 첫날 1만 8940대에 달하는 계약 실적을 올리며 현대차 내연기관 사상 최다 기록을 썼다. 2019년 11월 출시된 6세대 그랜저 부분변경 모델이 기록한 1만 7294대보다 1646대 많은 수치다.

캐스퍼 판매가격은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 ‘캐스퍼 액티브’(터보 모델)를 선택하면 스마트·모던 트림은 95만원,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90만원이 추가된다. 풀옵션 모델의 가격이 2000만원을 넘긴 것은 경차 사상 처음이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