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N·M이니까… 첫술에도 배부를 줄 알았지

M·N·M이니까… 첫술에도 배부를 줄 알았지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9-16 21:32
업데이트 2021-09-17 0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PSG 메시·네이마르·음바페 첫 동반출격
UCL 조별리그 A조 브뤼헤와 1-1 무승부
포체티노 감독 “선수들 이해할 시간 필요”

맨시티, 라이프치히 상대 6-3 승리 ‘조 1위’

이미지 확대
파리생제르맹(PSG)의 리오넬 메시가 16일(한국시간) 브뤼헤(벨기에)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A조 첫 경기에서 드리블 도중 상대 수비수의 태클을 피하고 있다. 브뤼헤(벨기에) AFP 연합뉴스
파리생제르맹(PSG)의 리오넬 메시가 16일(한국시간) 브뤼헤(벨기에)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A조 첫 경기에서 드리블 도중 상대 수비수의 태클을 피하고 있다.
브뤼헤(벨기에) AFP 연합뉴스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이 리오넬 메시-네이마르-킬리안 음바페로 이어지는 MNM 라인을 유럽 챔피언스리그(UCL)에서 처음 선보였다. 첫술에 배부르지 않았다.

PSG는 16일(한국시간) 벨기에 얀 브레이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UCL 조별리그 A조 1차전 원정 경기에서 브뤼헤와 1-1로 비겼다.

PSG는 메시와 네이마르, 음바페를 스리톱으로 선발 출격시켜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지난달 11일 메시가 PSG 유니폼을 입었을 때부터 세계 축구팬이 고대한 조합이었다.

그러나 슈퍼 트리오를 내세운 PSG보다 홈 팬 성원을 등에 업은 브뤼헤가 효율적인 축구를 했다. 브뤼헤는 4대6 정도로 공을 적게 소유했지만 슈팅을 16개나 날리며 PSG(9개)를 몰아세웠다.

PSG는 전반 15분 음바페의 어시스트를 받은 안데르 에레라가 선제골을 뽑았으나 12분 뒤 느슨한 수비 탓에 한스 바나켄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PSG는 음바페가 후반 6분 부상으로 이탈했고 두 팀은 더이상 골문을 열지 못했다.

개인 통산 150번째 UCL 경기에 나선 메시는 이적 뒤 처음 풀타임을 소화했으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그러나 전반 23분 음바페에게 전진 패스를 찔러주고 29분 감각적인 슈팅으로 한 차례 골대를 때렸다.

또 후반 24분 네이마르와 호흡을 통해 강력한 왼발 슛을 날렸으나 선방에 막혔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PSG 감독은 “메시와 네이마르, 음바페를 이해할 시간이 더 필요하다”며 “우리는 여전히 팀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메시 영입을 놓고 PSG와 경쟁했던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는 같은 조 홈 경기에서 라이프치히(독일)를 6-3으로 제압해 PSG와 브뤼헤에 앞서 조 1위로 나섰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1-09-17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