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희룡 출마 선언…“야권 최종 후보는 원희룡과 윤석열 중 나온다”

원희룡 출마 선언…“야권 최종 후보는 원희룡과 윤석열 중 나온다”

이근아 기자
입력 2021-07-25 11:47
업데이트 2021-07-25 14: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원희룡, 국가찬스·혁신성장 내세워
“모든 면에서 준비···국민이 평가하실 것”
이미지 확대
질문 경청하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질문 경청하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대선출마 선언을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2021.7.25/뉴스1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가 25일 대권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원 지사는 이날 “클래스가 다른 나라, 차원이 다른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자신의 경쟁자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꼽았다. 이어 “지금은 누가 문재인 정부 대척점에서 제일 잘 싸웠나 (국민들이) 보고 있지만, 누가 문재인 정부보다 잘할 수 있느냐의 질문으로 옮겨갈 것”이라면서 “(그러면) 모든 면에서 준비된 원희룡의 진짜 가치에 대해 국민들이 평가하실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원 지사는 이날 출마선언을 통해 ‘국가찬스’와 ‘혁신성장’을 비전 전략으로 제시했다. 원 지사는 “법치파괴와 소득주도성장, 임대차3법, 탈원전, 주52 시간제, 경제와 일자리, 집값, 에너지 등 대한민국을 망친 모든 실패한 정책을 되돌려 놓겠다”면서 “보육, 교육, 실업, 빈곤, 창업 그리고 청년 분야에서 담대한 국가찬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국가찬스’란 돈이 아닌 기회를 뿌리는 정책이라는 설명이다.
이미지 확대
대선 출마 선언한 원희룡 제주도지사
대선 출마 선언한 원희룡 제주도지사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에 입장하며 취재진과 인사하고 있다. 2021.7.25 연합뉴스
1호 공약으로는 ‘100조 원 규모의 담대한 회복 프로젝트’를 내세웠다. 대통령으로 당선되면 헌법에 따른 긴급재정경제명령을 발동해 100조 원의 예산 확보해 코로나 19로 벼랑에 몰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원 지사는 ‘야권 내 경쟁자를 꼽아 달라’는 질문에 “야권 최종 후보는 저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중에 나온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원 지사는 “보수정통성은 유승민 후보에 비해, 중도 확장성은 홍준표 후보에 비해 자신 있다”면서 “경선이 본격화하면 국민들께서 새롭게 발견하고 체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권 탄압에 맞서 혈혈단신으로 정권교체의 희망 불씨를 살린 사람”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윤 전 총장의 조기 입당을 두고 국민의힘 내부에서 벌어지는 격론에 대해서는 “윤 전 총장을 공격하고 나아가 조롱하는 건 아마추어적이고 잘못된 것”이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원 지사는 “이준석 당 대표가 당 이미지를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대선은 이와 전혀 차원이 다른 걸 이해하지 못한 것 같다”고도 했다. 원 지사는 “윤 전 총장은 범야권으로 적이 아니라 동지”라면서 “정권교체를 위해 국민의힘이 전체 야권의 지지를 키우고 이 속에서 협력하면서 최종적인 필승 후보를 내세울 수 있는, 멀리 넓게 보는 담대한 대선 플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근아 기자 leegeuna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