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악관 떠나는 멜라니아 “겸허한 마음…폭력은 답 아냐”

백악관 떠나는 멜라니아 “겸허한 마음…폭력은 답 아냐”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1-19 08:13
업데이트 2021-01-19 08: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7분 영상으로 작별 메시지 전해

멜라니아 트위터 캡처
멜라니아 트위터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18일(현지시간)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폭력은 절대 해결책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멜라니아 여사는 이날 작별인사를 담은 약 7분 분량의 영상 메시지를 트위터에 올려 “영부인으로 봉사할 수 있었던 것은 대단한 영광이었다”면서 “이렇게 친절하고 관대한 국민의 나라를 대표할 기회를 가져 겸허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그는 자신이 추진했던 ‘최고가 되자’ 캠페인을 거론하면서 “언제나 증오보다 사랑을, 폭력보다 평화를, 우리 자신보다 이웃을 앞세우기 위해 모든 미국인이 ‘최고가 되자’의 전도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고가 되자’는 청소년의 복지 및 온라인상의 괴롭힘 방지를 추구하는 캠페인이다.

이어 그는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에 열정을 갖되 폭력은 절대 답이 아니고 절대 정상화될 수 없다는 것을 늘 기억하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6일 있었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의 의회 난입 사태를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멜라니아 여사는 의회 난입 사태 닷새만인 11일에도 “전적으로 규탄한다. 폭력은 절대로 용납되지 않는다”라는 성명을 낸 바 있다.

멜라니아 여사는 최근 CNN방송의 호감도 조사에서 42%로 최저치를 기록했다. 최고치는 2018년 5월의 57%였다.

전임자들과 비교하면 낮은 수치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부인 미셸 여사는 백악관을 떠날 때 호감도가 69%였으며 조지 W. 부시·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부인 로라 여사와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도 각각 67%, 56%였다.

패션모델 출신인 멜라니아 여사는 남편의 4년 임기 중 10대 아들 배런을 돌보는 데 주력하며 공개활동을 많이 하지 않았다. 대선 막판에는 유세에 나서 남편을 도왔다. 트럼프의 대선 패배 이후에는 멜라니아가 “이혼할 날짜를 계산 중”이라는 이혼설이 전해지기도 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1일(현지시간) 영부인 멜라니아와 펜실베니아의 한 공항에서 걸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올리고 있다.AP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1일(현지시간) 영부인 멜라니아와 펜실베니아의 한 공항에서 걸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올리고 있다.AP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