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J 4세 이선호 부장 복귀… 승계 속도낼 듯

CJ 4세 이선호 부장 복귀… 승계 속도낼 듯

심현희 기자
입력 2021-01-18 17:26
업데이트 2021-01-19 0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약 밀수로 자숙하다 1년 4개월 만에
올리브영 IPO 진행, 지분 17.97% 보유
주식 매각대금 승계 재원으로 활용할 듯

이미지 확대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 CJ제일제당 부장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 CJ제일제당 부장
마약 밀수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고 자숙 중이었던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31) CJ제일제당 부장이 일선 업무에 복귀했다.

18일 CJ에 따르면 이 부장은 이날부터 CJ제일제당 글로벌비즈니스 담당으로 발령받아 출근했다. 2019년 9월 일선 업무에서 물러난 지 1년 4개월 만이다. 대마초 밀반입 혐의로 구속 기소된 이 부장은 지난해 2월 항소심에서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았다.

당초 이 부장은 지난해 12월 정기 인사에서 복귀할 것으로 점쳐지기도 했으나 누나 이경후 CJ ENM 상무만 부사장 대우로 승진하고 임원 승진 명단에서 빠지며 복귀를 올 초로 늦췄다.

이 부장의 이번 복귀로 CJ그룹의 4세 승계 작업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현재 CJ그룹은 CJ올리브영 프리 기업공개(IPO)를 하며 승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의 최대주주는 CJ주식회사로 지분 55.01%를 보유 중이다. 이어 이 부장이 17.97%, 이 상무가 6.91%의 지분을 갖고 있다. CJ올리브영 오너 일가의 지분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매각 대금을 승계 재원으로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부장이 맡은 글로벌비즈니스 담당은 K푸드 세계화를 위해 해외시장을 겨냥한 전략제품을 발굴하고, 사업전략을 수립·실행하는 역할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비비고만두’의 흥행몰이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 매출 1조원을 돌파했으며, 미국 현지 공장을 증설하는 등 해외시장 확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 부장은 ‘비비고만두’를 이을 차세대 K푸드 발굴과 함께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 활동에 주력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부장은 미국 컬럼비아대 금융경제학과를 졸업하고 2013년 CJ제일제당에 입사해 바이오사업팀과 식품전략기획1부장 등을 맡으면서 경영 수업을 받아 왔다.

CJ 관계자는 “마약 사건 이후 자숙의 시간을 보내며 그룹 비즈니스와 본인 역할에 대해 많은 고민과 공부를 해 온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1-01-19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