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훈련장서 사라진 이강인, 코로나 확진?

훈련장서 사라진 이강인, 코로나 확진?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12-02 23:30
업데이트 2020-12-03 07: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발렌시아 “1군 선수 한 명 양성 반응”
현지 언론 “떠난 직후 공지… 李 추정”

이미지 확대
이강인(왼쪽) EPA 연합뉴스
이강인(왼쪽)
EPA 연합뉴스
‘이강인, 코로나19 확진?’

한국 축구의 미래 이강인(19)이 뛰고 있는 스페인 프로축구 발렌시아 구단이 2일 오후(한국 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화요일 진행한 코로나19 검사 결과 1군 선수 한 명에게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면서 “해당 선수는 물론 밀접 접촉자들도 이미 자가 격리한 상태”라고 밝혔다. 전날 발렌시아는 “의심 사례가 나와 최종 확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구단은 양성 반응 선수의 구체적인 신원을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마르카, 아스 등 현지 언론들은 이강인일 것으로 추정하는 분위기다. 이강인이 전날 훈련장에 도착한 지 15분 만에 떠나고 몇 시간 뒤 구단이 의심 사례가 나왔다고 공지했기 때문이다. 마르카 등은 이강인이 훈련에 참가하지 않은 게 코로나19 검사 결과 때문이라고 추측했다. 발렌시아는 세 개 그룹으로 나눠 팀 훈련을 진행하는데 참가하려면 코로나19 검사를 통과해야 한다.

만약 이강인이 확진이라면 라리가 방역 지침상 최소 열흘 격리 뒤 음성 판정을 받아야 팀에 복귀할 수 있다.

이강인은 지난달 한국 국가대표팀의 오스트리아 원정 평가전에 합류했다가 발렌시아로 복귀했다. 평가전 당시 대표팀에선 황희찬(라이프치히) 등 선수 7명을 포함해 1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그러나 이강인은 대표팀 소집 기간은 물론 발렌시아 복귀 직후에도 양성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이강인은 지난달 23일 알라베스전에서 57분을 뛰었고, 29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에서는 벤치를 지켰다. 그런데 이 경기를 앞두고 알라베스전을 함께 뛰었던 러시아 출신 미드필더 데니스 체리셰프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0-12-03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