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엘렌 페이지 “난 트랜스젠더”…커밍아웃 이어 성전환

엘렌 페이지 “난 트랜스젠더”…커밍아웃 이어 성전환

이보희 기자
입력 2020-12-02 08:31
업데이트 2020-12-02 0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He’로 불러달라”

엘렌 페이지
엘렌 페이지 연합뉴스
동성애자로 알려진 할리우드 배우 엘렌 페이지(33)가 “난 트랜스젠더”라고 고백했다.

엘렌 페이지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가 트랜스젠더라는 사실을 밝힌다”라며 “나를 부를 때 He 또는 They를 사용해달라. 그리고 앞으로 내 이름은 엘리엇 페이지”라고 알렸다.

그는 “지금 매우 행복하다”면서 “내가 트랜스젠더라는 사실을 사랑한다. 그리고 퀴어인 것을 좋아한다. 더 가까이 내 자신을 붙잡고 내가 누구인지 온전히 포용할수록, 더 꿈을 꿀수록 내 마음은 더 커지고 번창한다”고 전했다.

또한 매일 괴롭힘, 자기 혐오, 학대, 폭력의 위협을 다루는 모든 트랜스젠더들에게 “당신을 보고, 당신을 사랑하고, 이 세상을 더 좋게 바꾸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엘렌 페이지는 영화 ‘인셉션’과 ‘엑스맨’ 시리즈에 출연하며 국내에서도 얼굴이 잘 알려진 배우다. 최근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엄브렐러 아카데미’ 주연 배우로 활약했다.

지난 2014년 동성애를 커밍아웃한 엘렌 페이지는 2018년 엠마 포트너와 결혼했다. 당시 자신의 성 정체성이 ‘남성’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엘렌 페이지 커밍아웃
엘렌 페이지 커밍아웃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