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시교육청 “내일 중등 임용시험 예정대로 실시 … 확진자 응시 불가”

서울시교육청 “내일 중등 임용시험 예정대로 실시 … 확진자 응시 불가”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20-11-20 15:44
업데이트 2020-11-20 1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노량진 학원가 코로나19 확진에 분주한 선별진료소’
‘노량진 학원가 코로나19 확진에 분주한 선별진료소’ 서울 동작구 노량진에 있는 대형 임용고시 학원에서 직원과 수강생 등 최소 26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20일 오후 서울 동작구보건소 내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중등 임용고시 시험을 하루 앞두고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오면서 비상이 걸렸다. 아직 검사를 받지 않은 이들도 있어 확진자가 최소 26명에서 더 늘어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동작구보건소는 214명에 대해 밀접접촉자로 분류하고 자가격리 조치했다. 2020.11.20/뉴스1
노량진 교사 임용시험 학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교육당국은 중등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을 정상 실시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20일 “21일 예정된 교사 임용시험은 정상 실시한다”면서 “코로나19 확진자는 응시할 수 없으며 자가격리자는 별도 고사장에서 응시한다”고 밝혔다.

교사 임용시험 제1차 시험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문제를 출제해 전국 공통으로 시험을 치른다. 노량진 학원에서의 집단감염으로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의 임용고사 준비생들이 주로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전북 지역에서도 이와 관련해 최소 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당초 일선 교육청은 코로나19 확진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고 못박았다. 자가격리자는 오늘까지 교육청에 ‘별도시험장 응시 신청서’를 제출하면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있다. 유증상자는 일반 시험실에 입실할 수 없으며 별도 시험실에서 응시한다.

일선 교육청은 임용시험 지원자 중 확진자와 자가격리자를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서울 중등 임용시험에는 총 6238명이 응시한다. 앞서 서울 동작구 노량진의 한 교사 임용시험 학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수강생과 학원 관계자 등 최소 26명이 확진되고 200여명이 밀접 접촉자로 파악됐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