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일 빼고 천하… 9년 만에 이룬 택진이형의 ‘100년 대계’

3일 빼고 천하… 9년 만에 이룬 택진이형의 ‘100년 대계’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10-25 21:08
업데이트 2020-10-26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NC, 창단 첫 정규리그 우승

LG전 무승부로 2전 3기 끝에 1위 확정
구창모·이재학 등 선발 구멍·불펜 부진
나성범·양의지·강진성 불방망이로 극복

창단 과정서 일부 반대·경영 우려 제기에
‘야구광’ 김택진 구단주 “100년 운영” 일축
“창단 때부터 꿈, 10년 지나기 전 이뤄 기뻐”
이미지 확대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선수들이 지난 24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연장 12회 끝에 3-3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창단 첫 KBO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 지은 뒤 김택진(가운데 위) 구단주를 헹가래 치고 있다. 창원 연합뉴스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선수들이 지난 24일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연장 12회 끝에 3-3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창단 첫 KBO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 지은 뒤 김택진(가운데 위) 구단주를 헹가래 치고 있다.
창원 연합뉴스
“내 재산만으로도 프로야구단을 100년은 운영할 수 있다.”

9년 전 일부 구단의 반대와 연매출 1조원이 안 되는 모기업의 경영 실적을 근거로 구단 창단에 불안한 시선을 보내는 야구계에 김택진(엔씨소프트 대표) NC 다이노스 구단주는 당당한 출사표를 던졌다. 김 대표의 ‘100년 발언’은 야구단을 운영할 수 있는 의지와 자신감으로 읽혔고 NC는 야구광 구단주의 전폭적인 지지하에 프로야구의 9번째 심장으로 합류했다.

‘미운 오리 새끼’였던 NC가 마침내 창단 첫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NC는 지난 24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시즌 최종전에서 3-3 무승부를 만들며 1위를 지켰다.

지난 21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이 우천 취소돼 우승이 밀렸고 23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에서 패배하며 또 한 번 우승을 미뤘던 NC는 2전 3기 끝에 홈에서 우승을 확정했다. 1군 진입 2년차부터 꾸준히 가을 야구에 진출했던 NC는 이번 우승으로 명실상부한 명문팀이 됐다.

팀의 우승을 보기 위해 KIA전부터 경기장을 따라다닌 김 대표는 “창단 때부터 바랐던 꿈 하나를 이뤄 냈다”며 “창단 10년이 지나기 전인 9년 만에 정규시즌을 우승할 수 있어 기쁘다”는 벅찬 소감을 밝혔다.

NC는 이번 시즌 초반부터 유력한 1위 팀으로 꼽혔다. 4연승으로 시즌을 시작했고 5월 10~12일 단 3일을 빼고 시즌 내내 1위를 지키며 ‘3일 빼고 천하’를 만들었다.

순탄한 길을 걸어온 듯 보이지만 과정은 결코 쉽지 않았다. 시즌 초반 무서운 페이스로 단숨에 9승을 올린 구창모가 전완부 염증으로 이탈했고 이재학이 부진하며 선발진에 구멍이 생겼다. 불펜진의 부진은 시즌 내내 과제로 따라다녔지만 트레이드가 쉽지 않아 이동욱 감독이 “좋은 선수 있으면 소개해 달라”고 하소연할 정도였다.

그러나 NC는 팀 홈런 1위(181개)를 자랑하는 화끈한 타선의 힘으로 어려움을 이겨 냈다. 부상에서 돌아온 나성범이 개인 최다 홈런을 기록했고, 125억원의 가치를 증명하는 양의지가 처음으로 3할 30홈런 100타점을 돌파했다. ‘1일 1깡’ 신드롬을 일으킨 강진성도 있었다.

우승의 기쁨도 잠시 NC 선수단은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았다. 양의지는 “아직 한국시리즈 우승이 아니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해야 할 것 같다”고 강조했다. 나성범도 “2016년에 허무하게 4패를 했다”며 “정말 열심히 해서 여기까지 왔기 때문에 마지막에 웃으며 끝나면 좋겠다”고 말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0-10-26 2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