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성중, 과방위원장에 “나이 어린 XX” “한대 쳐볼까”

박성중, 과방위원장에 “나이 어린 XX” “한대 쳐볼까”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10-24 08:02
업데이트 2020-10-24 08: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발언 시간 더 달라고 요구하며 반말
이원욱 의사봉 내던지며 정회 선포

이미지 확대
질의하는 박성중 의원
질의하는 박성중 의원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국정감사에서 질의하는 모습. 2019.10.2
연합뉴스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이 23일 국회 과방위 국정감사 도중 발언시간을 더 달라며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원욱 위원장에 거칠게 항의하면서 반말과 욕설이 오갔다.

박성중 의원은 발언 시간을 더 달라는 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면 이 위원장을 향해 ‘당신’이라고 지칭했다.

이 위원장은 “어디에 대고 당신이냐”면서 목소리를 높였고 박 의원도 “그럼 당신이 뭐냐”고 받아쳤다. 둘은 서로 “여기 위원장이야”,“나도 간사야”라며 감정싸움을 이어갔다.

이 위원장이 “질문하세요, 질문해”라고 하자 박 의원은 “건방지게 반말을 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이 박 의원 자리 바로 앞까지 다가가자 박 의원은 “한대 쳐볼까”라며 팔을 올렸다.

보다 못한 이 위원장이 “야 박성중”이라고 소리치자, 박 의원은 “건방지게. 나이 어린 XX가”라고 말하면서 분위기는 험악해졌다.
이미지 확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종합국정감사에서 자료제출 요구에 답변하고 있다. 2020.10.23 연합뉴스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종합국정감사에서 자료제출 요구에 답변하고 있다. 2020.10.23 연합뉴스
여야 의원들이 강하게 만류했고, 이 위원장은 “정회를 선포한다”며 의사봉을 세게 내리치고 나선 바닥에 내동댕이쳤다.

국감은 10여분 뒤 재개됐지만 여야 간에 별다른 유감 표시는 없었다. 이내 분위기가 잦아드는 듯 했지만 민주당 간사 조승래 의원이 “차수 변경을 동의할 수 없으니 자정 전에 끝내는 것을 감안해달라”고 말했고, 국민의힘 의원들은 강하게 항의했다.

분위기가 다시 과열되자 이 위원장은 “두 간사께서 나가서 논의하시라”며 상황을 정리했다. 결국 이날 국감은 차수 변경 없이 종료됐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