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장기화 추세…수익형 부동산 투자시 주의할 점은?

저금리 장기화 추세…수익형 부동산 투자시 주의할 점은?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3-22 19:00
업데이트 2016-03-31 15: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저금리 추세가 장기화되면서 금융권 상품으로 재테크를 하던 투자자들이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황에 무턱대고 투자에 나섰다간 큰 손해를 볼 수 있다고 지적한다.
 
22일 한 부동산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시중금리 대비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투자자들은 오피스텔·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에서 가장 기본적인 입지, 수요 등을 꼼꼼히 따져야 낭패를 줄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기에 앞서 따져봐야 할 투자요령으로 전문가들이 꼽는 것은 세 가지다. 첫 번째로, 공실률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인데 바로 입지와 배후수요를 따져보는 것이다. 두 번째로 고려할 사항은 시공사가 대형업체이거나 단지 규모가 클수록 좋다는 점이다. 세 번째로는 상품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갖추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타워더모스트 제공.
타워더모스트 제공.
이런 점에서 한양산업개발이 오는 4월 중 분양홍보관을 개관할 예정인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가 주목받고 있다.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는 혁신도시 최대 규모의 유일한 오피스텔 & 유럽형 광폭 테라스 상업시설이다. 배후수요가 넉넉한 입지에 임대수요와 다양한 특화 설계기법을 활용해 투자 요건을 고루 갖췄다는 평가가 있다. 타워더모스트 내 상업시설인 ‘스퀘어 그랑테라스’는 상층부 주요 공간에 테라스 정원을 계획해 다양한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3m 이상 최대 7.8m의 광폭 테라스를 설계했다.
 
이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공공기관, 기업 등 약 2만 여명의 배후 수요 이외에도 오피스타운 근로자 수요와 주변에 들어선 아파트 7000세대 수요자들까지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핫뉴스] [단독] 7세 딸 암매장한 엄마는‘집주인의 꼭두각시’였다

▶[핫뉴스] 40대男 국내 첫 지카바이러스 감염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