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으로 깊이 읽는 ISSUE 2015-2016

인문학으로 깊이 읽는 ISSUE 2015-2016

입력 2015-08-19 17:20
업데이트 2015-08-19 17: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보화시대를 맞아 매일매일 넘쳐나는 수많은 뉴스와 정보에 사람들은 쉽게 피곤함을 느낀다.

이런 상황에서 시사이슈를 인문학적으로 해석하고, 그 해석의 근거가 되는 내용들을 박스로 묶어서 ‘인문학으로 읽기’를 만들어 독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출처에 대한 확실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책의 등장은 반가운 일이다.

취업이나 대학입시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의 논술시험과 구술면접에 도움이 될만한 이 책의 제목은 ‘인문학으로 깊이 읽는 ISSUE 2015-2016’

이 책은 최근 1년 동안 대한민국 사회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이슈가 되었던 최신 시사이슈들을 알기쉽게 한권으로 요약해서 정리한 책이다.

독자들은 이 책에서 생소한 이슈 해석을 접하기도 하는데 그러한 생소한 해석이 저자의 주관된 의견이 아니라 이미 유명한 석학들에 의한 주장임을 명확하게 알 수 있게 되고, 그 이해를 통해서 독자들은 이슈에 대한 명확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할 수 있는 근거를 갖게 될 것이다. 이슈에 대한 자신만의 확고한 해석과 입장은 자신의 미래에 대한 입장과 추진력에 커다란 도움이 된다.

한편으로이 책은 진보적 관점에서 이슈를 논하였다.

기존의 신문기사들과 사설들을 참고로 했지만 그것들을 그대로 쓰지 않고 저자의 입장에서 재해석해서 정리해 놓았다. 특히 표와 도표들을 십분 활용하여서 독자들이 한 눈에 쉽게 서술되는 내용들을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삼성-엘리엇 분쟁’, ‘환율전쟁’, ‘ 그리스 사태’ , ‘밀양 송전탑 사건’, ‘메르스 사태’, ‘관피아’, ‘국가의 전매산업’ 등에 대해서는 집중분석했다.

이들 이슈에 대한 저자의 명확하고 확고한 입장과 분석은 독자들에게 많은 점을 시사하게 될 것이고, 그것은 곧바로 독자들의 의견을 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이다.

저자 송주성씨는 인문학스터디 및 논술면접 전문 ‘에콜 후마니타스’대표로서 시민, 작가, 지식인,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의와 토론 스터디를 펼치고 있다. 도서출판 써네스트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