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플레이엠·크래커 통합…에이핑크·위클리·더보이즈 한식구로

카카오엔터, 플레이엠·크래커 통합…에이핑크·위클리·더보이즈 한식구로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9-17 13:19
업데이트 2021-09-17 1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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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의 음악 레이블 자회사인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와 크래커엔터테인먼트가 통합해 새로운 레이블로 출범한다.

17일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플레이엠과 크래커는 최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통합 레이블 출범을 의결했다.

양사의 전날 공시에 따르면 합병 방식은 플레이엠이 크래커를 흡수합병하는 형태다. 신설 레이블 이름은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합병 절차는 연내 완료하며 플레이엠의 장현진 대표와 크래커의 윤영로 대표가 신설 법인을 함께 이끈다.

플레이엠에는 국내 대표적인 장수 걸그룹 에이핑크와 가수 허각, 보이그룹 빅톤, 신인 걸그룹 위클리 등이 소속돼 있다. 크래커에는 최근 인기 상승세를 보이며 차세대 K팝 보이그룹으로 주목받는 더보이즈가 있다.

신설 통합 레이블은 더욱 다양한 K팝 아티스트 라인업을 확보하게 돼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카카오엔터는 “양사 모두 글로벌 아이돌부터 신인까지 아티스트 기획, 제작에 탁월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췄다”며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 독보적인 음악 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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