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과 유네스코의 70년 동행을 바라보다

대한민국과 유네스코의 70년 동행을 바라보다

김태이 기자
입력 2020-11-09 14:48
업데이트 2020-11-09 1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외교부, ‘위 커넥트(WE CONNECT)’ 챌린지 등 홍보 프로그램 진행

외교부는 대한민국의 유네스코 가입 70주년을 기념하고 코로나19로 고립된 사람들을 음악으로 세상과 연결하기 위한 유네스코 ‘위 커넥트(WE CONNECT)’ 챌린지를 11월 4일에서 1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위 커넥트(WE CONNECT)’ 챌린지는 양방언 유네스코 홍보대사와 함께 진행된다. 양 대사의 ‘프런티어(FRONTIER)’ 곡의 일부를 원하는 악기로 자유롭게 연주한 참여자의 영상을 모아 하나의 곡을 완성하는 기획으로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된다는 공감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챌린지를 위한 일반국민의 연주 참여영상 공모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희망하는 연주 부분을 박수, 춤, 휘파람 등 원하는 악기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외교부는 유네스코 70주년 특집 TV프로그램(‘대한외국인’, 12월 2일 방송 예정)을 마련하고, 국내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가상현실(VR)로 찾아가는 체험형 게임프로그램을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 참여 시 코로나19로 이동 및 관람이 제한된 유네스코 등재 우리나라 세계유산을 가상현실로 방문, 체험한 후 게임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유네스코 홍보대사 양방언(피아니스트, 작곡가)
유네스코 홍보대사 양방언(피아니스트, 작곡가)
외교부 관계자는 “2020년 대한민국 유네스코 가입 70주년을 맞아 외교부는 다양한 홍보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유네스코의 가치와 유네스코와 함께 성장한 우리나라의 활동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WE CONNECT(위 커넥트 챌린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외교부 홈페이지 및 외교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