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밖에서도 켰다 껐다..IoT 무선조명 제어 서비스

집 밖에서도 켰다 껐다..IoT 무선조명 제어 서비스

입력 2016-08-03 14:12
업데이트 2016-08-03 1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집 밖에서도 켰다 껐다..IoT 무선조명 제어 서비스
집 밖에서도 켰다 껐다..IoT 무선조명 제어 서비스
사용하지 않는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기반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집 밖에서도 조명을 키고 끌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앱)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기기 전문 벤처기업 ㈜지비솔루션즈은 무료 IoT 보안 서비스 ‘루나 세이프홈 앱’을 출시했다.

친환경 LED 수유등 ‘루나스퀘어’(Luna Square)를 비롯해 무드등, 거실스탠드, 침실스탠드 등 스마트조명을 무선으로 조작할 수 있다. 또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카메라를 이용해 영상 블랙박스로 활용할 수도 있다.

9월 정식 서비스 오픈이 예정돼 있으며 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스마트폰 공기계 또는 태블릿PC를 보유했다면 누구나 오픈 베타 테스터로 참가할 수 있다.

테스트에 참여하려면 테스터 아이디와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위치시킨 사진을 카카오톡 아이디 ‘스마트루나’로 보내면 된다.

안드로이드 OS는 8월 13일까지, iOS는 8월 25일까지 테스트가 진행된다. 지비솔루션즈 관계자는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IoT 무선조명 제어 및 영상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루나스퀘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