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 컵밥... 이렇게 한번 요리해 보세요

파프리카 컵밥... 이렇게 한번 요리해 보세요

입력 2016-06-22 17:32
업데이트 2016-06-22 17: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파프리카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
파프리카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
‘SNS 요리크리에이터’ 신별이 파프리카로 만든 컵밥을 최근 선보였다.
신별이 공개한 파프리카 치즈컵밥은 간단한 제작 과정으로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재료는 파프리카와 햄, 굴 소스 등만 있으면 된다. 파프리카 위를 도려낸 뒤 속의 씨를 모두 제거하고 햄과 양파, 당근 등을 썰어 볶아 준 뒤 재료가 익으면 밥을 넣어 함께 볶아준다. 재료와 밥이 알맞게 섞이면 굴 소스와 소금 등으로 간을 맞추고 다시 한 번 볶아 준다. 볶음밥이 완성되면 속을 파낸 파프리카 안에 볶음밥을 넣고 파마산 치즈 등을 올려 전자레인지에 3분 가량 데우면 끝난다.

신별을 운영하는 신수영씨는 “파프리카는 비타민을 포함한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맛도 뛰어나 제대로 된 한 끼를 할 수 있다”며 “사람들의 반응이 좋으면 주기적으로 파프리카와 관련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별’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약 5만 명의 구독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파프리카 컵밥’의 레시피 영상은 유튜브 혹은 페이스북에서 ‘신별’을 검색해 볼 수 있다.

한편, ‘파프리카 치즈컵밥’ 레시피에 대해,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관계자는 “볶음밥과 치즈는 열량이 높은 반면, 파프리카는 100g 기준에 24~30kcal로 열량이 매우 낮은 만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빨간색 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95배나 많은 100g당 357mg이나 들어있고 철분도 풍부해, 영양을 생각한다면 빨간색 파프리카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