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 무료 김정은 이모지 ´킴은지´(Kimunji) 등장

온라인에 무료 김정은 이모지 ´킴은지´(Kimunji) 등장

오상도 기자
입력 2016-02-13 01:03
업데이트 2016-02-13 0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의 웹디자이너인 벤 길린이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을 소재로 한 ‘이모지’(emoji)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이모지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을 작성할 때 감정을 나타내는 수단이다. 이모티콘 대신 얼굴 표정이나 사물을 단순화해 표현한다.

이미지 확대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12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 외신은 미 휴스턴에 거주하는 벤 길린이 북한 김 위원장을 소재로 12가지 종류의 이모지를 제작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무료로 배포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의 이모지 이름은 ‘킴은지’(Kimunji)로 정해졌다.

 길린이 만든 ‘킴은지’에는 김정은 왼쪽 눈가에 눈물이 맺힌 표정, 김정은의 얼굴과 전신 이미지 등이 표현됐다. 김정은 외에도 안경을 쓴 김정일과 김일성의 얼굴, 북한 인공기, 미사일, 핵버섯구름, 방북한 NBA 농구선수 데니스 로드맨 등도 담겼다.

 길린은 ‘킴은지’를 만든 주된 이유가 끔찍한 ‘키모지’(Kimoji)를 조롱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키모지는 미국 모델 겸 여배우인 킴 카다시안의 여러 신체적 특징을 표현한 이모티콘 500여개를 담아 지난해 출시된 이모티콘 묶음이다.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앱 1위에 오를 만큼 인기를 끌었다.

 길린은 BBC에 ”김정은은 정말 끔찍한 인물로, 사회에 미치는 영향 또한 키모지에 못지않다”고 말했다.

 오상도 기자 sdoh@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