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 ‘대만 통일’ 구상 밝혔다 “생활방식·사유재산 보장”

中, ‘대만 통일’ 구상 밝혔다 “생활방식·사유재산 보장”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10-31 14:23
업데이트 2021-10-31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中공산당 중앙위원회 류쥔촨 부주임
“재정 수입 최대한 민생 개선에 사용”
“대만 독립 도모 단호히 분쇄해야”
이미지 확대
차이잉원 대만 총통이 10일 타이베이에서 열린 쌍십절(건국기념일) 경축식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2021.10.10 AFP 연합뉴스
차이잉원 대만 총통이 10일 타이베이에서 열린 쌍십절(건국기념일) 경축식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2021.10.10 AFP 연합뉴스
중국 정부가 통일 후 대만 통치 원칙과 구상을 공개했다.

30일 환구시보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만판공실 류쥔촨 부주임(국무원 대만판공실 부주임 겸임)은 전날 ‘국가통일과 민족부흥’을 주제로 한 토론회에서 한 영상 연설에서 통일 후 “대만 동포의 생활 방식, 사유 재산, 종교 신앙과 합법적 권익은 침해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 부주임은 또 “조국 통일과 민족 부흥을 옹호하는 모든 대만 동포는 진정으로 주인 역할을 할 것이며 대만 통치와 조국 건설에 참여하고 복지 발전과 부흥의 영광을 최대한 향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통일 후 대만의 평화와 안녕이 충분히 보장될 것”이라며 “대만의 재정 수입은 최대한 민생 개선에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통일 후 대만 경제에 대해 “본토 시장을 광활한 배후지로 삼아 발전의 공간이 더 커지고, 경제 경쟁력이 더 강해지며, 산업 및 공급 체인은 더 안정적이고 원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류 부주임은 “민진당 당국의 ‘독립’ 도발의 본질과 피해를 깊이 이해하고 ‘대만 독립’ 도모를 단호히 분쇄해야 한다”며 대만 집권당인 민진당을 강력 비판했다.

류 부주임의 이날 발언은 민진당의 탈 중국 정책을 견제하는 동시에 대만 대중에게는 통일의 긍정적 미래상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일종의 ‘분리 대응’으로 보인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