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금 456억원’ 오징어게임에 ‘자산 239조원’ 베이조스도 반했다

‘상금 456억원’ 오징어게임에 ‘자산 239조원’ 베이조스도 반했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10-03 18:48
업데이트 2021-10-03 18: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제공
아마존 창업자 “빨리 보고싶다”

미국 등 해외에서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향한 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아마존의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도 ‘오징어 게임’에 관심을 보였다.

올해 7월 순자산 239조원을 기록해 역대 세계 최고 부자 기록을 경신한 미국의 유명 기업인 베이조스는 3일 자신의 트위터에 넷플릭스의 한국 드라마로 최근 공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 게임’ 관련 기사를 링크하며 짧은 메시지를 전했다.

베이조스는 “리드 헤이스팅스(넷플릭스 CEO)와 테드 서랜도스(넷플릭스 CCO, 최고컨텐츠책임자), 넷플릭스의 구성원들은 자주 옳은 답을 찾아낸다”며 “그들은 쉽지 않은 국제화 전략을 이뤄내고 있다. 인상적이고 영감을 주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베이조스는 아직 드라마를 보지는 않은 듯 “그 쇼(오징어게임)을 빨리 보고싶다”는 말도 덧붙였다.
아마존의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도 ‘오징어 게임’에 관심을 보였다. 트위터 캡처
아마존의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도 ‘오징어 게임’에 관심을 보였다. 트위터 캡처
베이조스가 설립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역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라는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미국 등 영어권 국가에만 한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국제화에 성공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넷플릭스는 2016년부터 시작해 한국 영화와 드라마 시리즈 약 80편을 제작했다.

올해에만 5억달러(한화 5935억원)를 투자할 계획이다. 넷플릭스가 올해 전세계 컨텐츠에 쏟아붓고 있는 돈은 약 170억 달러(한화 20조1790억원)에 이른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 AP 연합뉴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 AP 연합뉴스
오징어 게임 전세계 8200만 시청, 넷플릭스 경영진도 놀라
‘오징어 게임’은 공개 한 달 만에 전세계 8200만명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날 미국의 경제전문 잡지 포춘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지난 달 17일 처음 방송된 지 4일 만에 미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급속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포춘은 시청률 조사 기관인 닐슨의 자료를 인용, 이 드라마는 첫 28일 동안 전 세계에서 8200만명이 시청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방송 및 케이블 쇼 40개를 모두 합한 것보다 더 많다.

오징어 게임이 말 그대로 글로벌 메가히트를 기록할 것이라고 포춘은 전망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을 포함,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이는 넷플릭스 경영진도 놀라게 하고 있다고 포춘은 전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