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캐퍼로티 주한 미군사령관, 유럽주둔사령관으로 이동”< WSJ>

“스캐퍼로티 주한 미군사령관, 유럽주둔사령관으로 이동”< WSJ>

입력 2016-01-07 15:44
업데이트 2016-01-07 15: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터 국방장관이 천거, 인준 청문회 거쳐 취임

커티스 스캐퍼로티 주한 미군 사령관 겸 한미연합사령관이 유럽 주둔 미군 사령관 겸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 최고사령관으로 자리를 옮길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애슈터 카터 미 국방장관은 스캐퍼로티 사령관을 차기 유럽 주둔 미군 사령관으로 천거할 예정이다. 국방부 소식통은 스캐퍼로티 사령관이 유럽 주둔 미군 사령관에 내정될 경우 지난 2009년 이후 육군 장성으로는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필립 브리드러브 현 사령관은 공군 대장이며, 그의 전임자인 제임스 스타브리디스 사령관은 해군 제독이었다.

스캐퍼로티 사령관은 1978년 육군사관학교 졸업과 함께 소위로 임관해 제82 공정사단 2여단장, 제1 기계화사단 부사단장, 육사 생도대장, 중부사령부 작전국장, 82 공정사단장, 제1군단장, 아프간 주둔 미군 부사령관 등 주요 보직을 거쳐 지난 2013년 8월 주한 미군 사령관에 취임했다.

그는 상원 인준 청문회를 통과하면 유럽 주둔 미군 사령관에 취임할 예정이다.

한편, 여성 4성 장군인 로리 로빈슨 태평양 공군사령관은 북부사령부 사령관으로 옮길 것으로 전해졌다. 로빈슨 사령관도 인준 청문회를 통과하면 지역 통합전투사령관직에 오르는 첫 여성 장성이 된다.

뉴햄프셔대학 학군단(ROTC) 출신으로 1982년 공군 장교가 된 로빈슨은 공중전 지휘통제관, 공군무장학교 교관, 552 항공통제비행단장, 17 훈련비행단장, 공군장관실 법무연락단장, 공군중부사령부 부사령관, 공군전투사령부 부사령관 등을 거쳤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