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 결말, 웜홀이 뭐야, 웜홀 의미’

27일 방송된 SBS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 마지막회에서는 외계인 도민준(김수현 분)이 웜홀을 통해 천송이(전지현 분)와 재회하며 행복한 결말을 맞았다. 이에 외계인과 지구인의 사랑을 이어준 웜홀 의미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별그대’ 마지막회에서 도민준은 결국 자신의 별로 돌아갔고 천송이는 그를 잊지 못하며 힘겨운 나날을 보냈다. 3년 후 영화제에서 시간을 멈추고 도민준이 나타났고 두 사람은 키스를 나눴다. 도민준은 웜홀을 이용해 지구와 자신의 별을 자유자재로 오갈 수 있게 된 것. 도민준이 지구에 머물 수 있는 시간은 처음에는 몇 초에 불과했지만 점점 시간을 늘려 간다는 결말이었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웜홀이 뭐야”라는 질문을 쏟아냈다. 두 사람이 행복한 결말을 맞게 해준 웜홀 의미는 우주공간에서 블랙홀과 화이트홀을 연결하는 통로를 뜻하는 우주물리학 용어로 우주공상과학영화에서는 우주공간에서 웜홀을 통해 시·공간을 이동한다.

블랙홀은 중력이 너무 커 빛까지 흡수하는 우주의 한 공간을 말하며 화이트홀은 그 반대로 우주의 힘이 작용하지 않아 그 내부로 어떤 물질도 절대 들어갈 수 없고 내뿜기만 하는 천체다. 웜홀은 이 블랙홀이 회전할 때 만들어지며 그 속도가 빠를수록 만들기 쉬워진다.

하지만 화이트홀이나 웜홀은 아직은 가상일뿐이다. 과학계에서 블랙홀의 존재는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화이트홀의 존재는 증명되지 않았다. 또한 블랙홀의 기조력 때문에 진입하는 모든 물체가 파괴될 수 있어 웜홀을 통한 여행은 아직 수학적으로만 가능한 이야기다.

네티즌들은 “별그대 결말, 웜홀이 뭐야”, “별그대 결말, 웜홀 의미 알고 보니 끝까지 판타지구나”, “별그대 결말 때문에 웜홀 의미 알았다. 과학 공부 했네”, “웜홀이 뭐야? 아무튼 해피엔딩이니 만족한다”, “별그대 결말 훈훈하다. 이제 못 본다는 게 슬플 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8일 시청률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별그대’ 마지막회는 28.1%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사진 = SBS(별그대 결말, 웜홀이 뭐야, 웜홀 의미)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