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출구전략’ 악재 견뎌낸 펀드는

미국 ‘출구전략’ 악재 견뎌낸 펀드는

입력 2013-09-26 00:00
업데이트 2013-09-26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투자자보호재단, 3분기 ‘주목할 펀드’ 선정

한국투자자보호재단은 3분기 주목할 만한 펀드로 신영밸류고배당펀드, KB밸류포커스펀드 등을 선정해 26일 발표했다.

투자자보호재단은 매 분기별로 수익률과 안정성 측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펀드를 선정하고 있다. 2년 이상 운용된 펀드 규모 상위 30% 이상의 중형급 펀드를 대상으로 평가한다.

재단은 높은 수익률을 원하는 ‘공격적 투자자’라면 국내 주식형 펀드 가운데 신영밸류고배당펀드와 KB밸류커스펀드, 베어링고배당펀드를 주목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해외 주식형 펀드로는 하나UBS글로벌인프라펀드, 미래에셋글로벌그레이트컨슈머펀드, 삼성글로벌Water펀드를 꼽았다.

시장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기를 바라는 ‘적극적 투자자’에게는 동양중소형고배당펀드, 베어링고배당밸런스드60펀드, AB월지급글로벌고수익펀드 등을 추천했다.

시장 평균 수익률 정도에 만족하는 ‘중립적 투자자’에게는 동양BankPlus10펀드, 삼성배당플러스30펀드, 미래에셋글로벌다이나믹펀드 등이 어울린다고 평가했다.

강지영 투자자보호재단 책임연구원은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양적완화 축소를 시사한 6월 이후 아시아 신흥국 금융위기 우려 등 각종 악재로 펀드 자금이 대거 빠져나갔다”면서 “그럼에도 좋은 펀드들은 계속해서 양호한 성과를 냈으며, 자금 유입도 꾸준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3분기 펀드평가가 담긴 ‘투자자리포트’ 등 자세한 내용은 투자자보호재단 홈페이지(www.invedu.or.kr)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