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급 감성’ 돌고래유괴단·스튜디오좋 흡수한 카카오엔터…콘텐츠 역량 확장

‘B급 감성’ 돌고래유괴단·스튜디오좋 흡수한 카카오엔터…콘텐츠 역량 확장

나상현 기자
입력 2021-12-21 18:34
업데이트 2021-12-21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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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커머셜 콘텐츠 스튜디오인 ‘돌고래유괴단’과 ‘스튜디오좋’을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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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고래유괴단과 스튜디오좋 로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돌고래유괴단과 스튜디오좋 로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2007년 설립된 돌고래유괴단은 영화·광고 스튜디오로 기존의 관념을 뒤엎는 ‘B급 감성’으로 MZ세대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신생 광고사다. 캐논 ‘안정환의 파워무비’, SSG.COM ‘압도적 쓱케일’, 그랑사가 ‘연극의 왕’, 브롤스타즈 ‘이병헌의 솔플보다 트리플’ 등에서 기존 광고 문법의 틀을 깨부쉈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튜디오좋은 2016년 설립돼 매체 구분없이 프로젝트 기획부터 제작까지 커머셜 콘텐츠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역량을 갖춘 종합 고아고 스튜디오다. 빙그레 브랜드들의 세계관을 구축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영향력을 발휘한 ‘빙그레우스’ 캠페인을 비롯해 홈플러스 ‘소비패턴’, 미원 ‘미원의 서사’ 등이 대표적이다.

카카오엔터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획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콘텐츠 영역에서 커머셜 콘텐츠 IP(지식재산권)까지 영역을 확장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전반에 걸쳐 확보한 IP 밸류체인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금상을 받은 NPIXEL의 ‘그랑사가: 연극의 왕’(돌고래유괴단).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금상을 받은 NPIXEL의 ‘그랑사가: 연극의 왕’(돌고래유괴단).
카카오엔터 김성수 대표는 “글로벌 전역을 휩쓰는 K콘텐츠의 인기는 시대를 관통하는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와 이를 뒷받침하는 탄탄한 스토리텔링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만의 탄탄한 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과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며, 콘텐츠IP의 확장과 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글로벌 엔터 산업 내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상현 기자 greentea@seou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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