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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1세대 온라인몰 인터파크 품는다…“글로벌 여행시장 공략”

야놀자, 1세대 온라인몰 인터파크 품는다…“글로벌 여행시장 공략”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10-14 17:04
업데이트 2021-10-14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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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진 야놀자 대표
이수진 야놀자 대표
국내 최대 숙박·여행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1세대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를 인수한다.

야놀자는 여행·공연·쇼핑·도서 등 인터파크 사업부문에 대한 지분 70%를 2940억원에 인수하고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야놀자가 인터파크를 인수한 이유는 코로나 이후 치열해질 해외여행 시장을 미리 선점하기 위해서다. 인터파크는 1996년 6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인터넷 쇼핑 서비스를 시작한 회사로 자회사 G마켓을 이베이코리아에 매각한 뒤로는 여행, 공연 티켓 쪽으로 특화했다. 창업주인 이기형 인터파크 대표는 지난 7월부터 매각 절차에 착수했다.

숙박 예약 어플리케이션으로 유명해진 야놀자는 숙소, 레저, 식당 예약 등 여가와 관련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국내에서만 이용자 1500만명을 확보하고 있다. 2019년 62억원의 영업적자를 냈지만, 지난해 161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2007년 야놀자를 창업한 이수진 대표는 회사를 단순한 예약 플랫폼을 넘어 여행 산업 전반에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을 접목시키는 기업이 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런 비전에 공감한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은 밴처캐피털 비전펀드II를 통해 야놀자에 2조원을 투자하기도 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 대응함은 물론, 글로벌 여행시장에서 한 단계 진일보할 수 있는 성장엔진을 보유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서비스형소포트웨어 시장에서 리더십 확보와 함께 해외 여행시장을 질적 양적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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