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의 얼굴인 ‘행복 날개’가 ‘기업과 사회가 함께 더 행복해지는 모습’이란 의미를 담아 새롭게 난다. SK 브랜드 소유권자인 SK㈜는 2005년 도입한 ‘행복 날개’ 기업이미지(CI)는 그대로 유지하되,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그룹 경영 철학, 최신 디자인 트렌드 등을 반영해 색상과 디자인을 다양화한다고 21일 밝혔다.
SK㈜는 ‘행복 날개’ 의미를 SK그룹 경영의 양대 축인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SK와 사회 구성원 모두가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재정의했다. 색상은 현재의 레드와 오렌지를 공식 색상으로 두면서 친환경을 상징하는 녹색 등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10가지로 확대한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