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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이 NGO 달력 30만개 주문한 까닭은

삼성이 NGO 달력 30만개 주문한 까닭은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12-01 14:57
업데이트 2020-12-01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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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기업 사회적 역할에 대한 직원들 인식 높이자”
취약계층 아동 보호, 학교 폭력 예방 힘쓰는 NGO 후원
이웃사랑 성금 500억원 기부..1999년부터 총 6700억원

제일기획이 구매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달력 이미지. 삼성 제공
제일기획이 구매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달력 이미지.
삼성 제공
삼성이 새해를 앞두고 취약계층 어린이 보호, 학교 폭력 예방 등에 힘쓰는 비정부단체(NGO) 9곳의 달력 90만개를 사들이기로 했다. 삼성은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SDS, 제일기획 등 14개 계열사가 달력 구매에 동참한다고 1일 밝혔다.

과거에는 자체적으로 달력을 제작해 직원들에게 나눠주던 삼성이 연말에 NGO들의 달력을 대거 사들이는 이유는 따로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NGO들의 사업을 금전적으로 후원하는 데 그치지 말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을 함께 높여나가자”고 제안하면서다.

이에 회사 측은 지난해부터 달력을 직접 만들지 않고 NGO들과 제휴해 만든 달력을 구입해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NGO들의 청소년 교육, 아동 보호 사업을 후원하기 위해 유니세프, JA코리아, 아이들과 미래재단,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푸른나무재단 등의 탁상 달력을 구입해 임직원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삼성은 올해 연말 이웃사랑 성금으로 5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전자 계열사, 삼성물산, 삼성생명 등 13개사가 기부금을 보탰다. 올해 전달한 성금은 청소년 교육 지원, 취약계층 생계 지원, 사회 복지시설 개·보수 등에 쓰일 예정이다.

삼성은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지난 1999년부터 연말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부해 왔다. 성금은 초기에는 100억원으로 시작했으나 2010년 200억원, 2012년부터는 500억원씩 매년 규모를 키우고 있다. 1999년부터 올해까지 기탁한 성금 총액은 6700억원에 이른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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