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과 4시간 비대면 타운홀 미팅… 디지털 세대 조언 받아서 품질 향상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지난 3일 온라인으로 열린 ‘비대면 타운홀 미팅(공개토론회)’에서 ‘포스트 코로나’의 혁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내고 있다. SK텔레콤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20/06/07/SSI_20200607171723_O2.jpg)
SK텔레콤 제공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지난 3일 온라인으로 열린 ‘비대면 타운홀 미팅(공개토론회)’에서 ‘포스트 코로나’의 혁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내고 있다. SK텔레콤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20/06/07/SSI_20200607171723.jpg)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지난 3일 온라인으로 열린 ‘비대면 타운홀 미팅(공개토론회)’에서 ‘포스트 코로나’의 혁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내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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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SK텔레콤에 따르면 박 사장은 지난 3일 서울 을지로 본사 수펙스홀에서 ‘포스트 코로나’를 주제로 약 4시간에 걸쳐 ‘비대면 타운홀 미팅(공개토론회)’을 진행했다. 박 사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슬로다운’(천천히 행동하기)을 요구하고 있지만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은 글로벌 위기 극복을 위해 어느 때보다 빠르게 움직이고 변해야 한다”면서 “전 영역에서 구시대 공식을 모두 깰 때”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적 언택트(비대면) 트렌드는 초연결성을 제공하는 ICT 기업에 위기이자 기회”라며 “새로운 시대에 맞게 혁신의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사장은 SK텔레콤 내에서 품질 혁신을 지원하는 기구인 ‘서비스위원회’ 산하에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주니어보드’를 신설하겠다고 했다. 모든 ICT 관련 서비스가 출시되기 전에 20~30대 젊은 직원들에게 의견을 묻겠다는 의미다. 어렸을 적부터 ICT를 활발히 이용하며 살아온 ‘디지털 세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결정적 역할을 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이 같은 제안을 했다.
또한 SK텔레콤 경영진은 본사가 아닌 집에서 10~20분 거리에서 출근할 수 있는 ‘거점 오피스’를 확대하겠다고 했다. 당장은 손해가 되더라도 모든 신산업에 인공지능(AI), 클라우드를 적용하는 등의 변화를 시도하겠다고도 밝혔다. 타운홀 미팅 현장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임원 20여명만 배석하고 SK그룹 내 ICT 관련 기업 임직원 4만여명이 ‘T전화 그룹통화’, ‘PC·모바일 스트리밍’ 등으로 참가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6-08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