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前 회장 2주기… 소탈했던 생애 닮은 조용한 추모

구본무 前 회장 2주기… 소탈했던 생애 닮은 조용한 추모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05-20 22:22
업데이트 2020-05-21 01: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 사내 인트라넷에 경영활동 영상…별도 행사 없이 간소하게 고인 기려

이미지 확대
고 구본무 전 LG 회장 연합뉴스
고 구본무 전 LG 회장
연합뉴스
고 구본무 전 LG 회장의 2주기인 20일 LG그룹은 회사 차원의 별도 행사 없이 구 회장의 경영 활동이 담긴 영상물을 사내 인트라넷에 게시해 고인을 조용히 추모했다.

LG는 생전에 과한 의전과 복잡한 격식을 멀리하고 소탈했던 고인의 뜻을 따라 간소한 온라인 추모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1주기였던 지난해에는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장남인 구광모 대표를 비롯해 계열사 임원진 400여명이 참석해 구 회장의 생전 모습을 담은 추모 영상으로 고인을 기렸다.

이날 인트라넷에 올라온 3분 분량의 추모 영상은 구 회장이 1995년 취임한 이후 전자, 화학, 통신서비스 분야에 핵심 사업군을 구축하고 국내 처음으로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는 과정, ‘LG 웨이’ 선포 등 100년을 넘어 영속하는 LG를 만들기 위한 그의 리더십을 조명했다.

LG 관계자는 “구 회장은 특유의 뚝심과 집념으로 세계 유일의 대형 OLED 패널을 생산하고 자동차 전지를 글로벌 1등 사업으로 일구는 한편 LG의 핵심 신념인 ‘고객 가치’를 강조했다”며 “직원들이 고인의 이런 경영 행보를 추모 영상으로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었다”고 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0-05-21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