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자동화 돕는 ‘기업용 챗봇’ 시대 열렸다

업무 자동화 돕는 ‘기업용 챗봇’ 시대 열렸다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04-04 17:48
수정 2019-04-05 02: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SK C&C, 챗봇 솔루션 ‘AIS’ 개발…금융 상담·자료 검색 지원 등 활용

단순 반복 업무에만 활용돼 온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가 문자·음성으로 대화하는 프로그램인 ‘챗봇’(채팅로봇)과 결합해 인공지능(AI) 기반 업무처리 서비스가 현실화됐다.

SK C&C는 산업별 시스템 구축·운영 노하우를 담은 기업용 챗봇 솔루션 ‘에이아이에스’(AIS)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AIS는 기업이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학습해 다양한 업무 지원 역할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보험에 가입된 휴대전화를 수리해 달라고 요청하면 챗봇이 이를 인식해 고객에게 보험번호를 묻고, 고객이 정보를 입력하면 챗봇이 정보를 업무 시스템에 입력해 필요한 조치가 이뤄지도록 지시를 내린다. 그러면 업무 시스템은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수리 신청을 하게 되고, 챗봇은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려 준다. 이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이뤄지는 것이다.

AIS는 비대면 금융상담 서비스, 자료·논문 검색 지원, 대학의 학사관리 지원, 사내 업무 문의 지원 등을 중심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04-05 20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1월 5일로 다가온 미국 대선이 미국 국민은 물론 전세계의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각종 여론조사 격차는 불과 1~2%p에 불과한 박빙 양상인데요. 당신이 예측하는 당선자는?
카멀라 해리스
도널드 트럼프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