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단신]

[재테크 단신]

입력 2020-07-29 20:36
업데이트 2020-07-30 0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NH농협銀, 빅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NH농협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 ‘금융생활 PEEK’를 출시했다. 성별·연령·직업·지역 등을 설정해 서비스를 이용하면 농협은행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그룹과 대출이나 소비 등 금융생활을 비교할 수 있다. 예적금과 소비금액, 외식이나 쇼핑 등을 동일 그룹과 비교해 볼 수 있다. 또 동일 그룹의 금융 거래 동향과 관심 금융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삼성증권, 언택트 투자 정보·상담 제공

삼성증권은 온라인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스마트플러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온라인, 전화 등을 통해 맞춤형 투자정보를 듣고, 전문가와의 상담이 가능하다. 투자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면 종목 추천뿐 아니라 시황, 투자전략부터 보유 종목에 대한 사후관리 정보까지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투자상담을 원하면 예약 서비스를 통해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만기일 선택 가능 ‘우리 SUPER 정기예금’

우리은행은 복잡한 우대금리 없이 만기일을 선택할 수 있는 ‘우리 SUPER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가입 기간은 1개월 이상 36개월 이하로 만기일은 일 또는 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최소 가입액은 100만원. 금리는 계약 기간별 이율이 적용되며, 12개월 기준으로 연 0.8%를 받을 수 있다. 만기자금 자동관리 서비스를 통해 만기자금을 재예치하거나 해지한 뒤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로 바로 입금할 수 있다.

●변액보험 초회보험료 올 2조원 돌파 예상

생명보험협회는 국내 변액보험의 초회보험료(보험 가입 후 처음 내는 보험료)가 올해 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9일 밝혔다. 그만큼 가입자가 늘었다는 의미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금융시장의 완연한 회복세 속에 주식과 펀드 투자 효과는 물론 의료 보장과 노후 준비까지 준비할 수 있는 변액보험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말했다.
2020-07-30 22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