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적용 안되는 ‘수익형’ 상품, 지금이 기회다

규제 적용 안되는 ‘수익형’ 상품, 지금이 기회다

입력 2020-08-21 10:43
업데이트 2020-08-21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동산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지난 5.12대책으로 인해 오는 8월 정부가 주택법 시행령 개정을 앞두고 있어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투자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부동산 규제와 기준금리 영향으로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는 가운데 김포 한강신도시가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는 2기 신도시로 개발되어 현재 5개의 산단 조성이 완료돼 1,300개 입주 업체, 1만 8,000명이 근무하는 김포골드밸리를 형성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학운3-1, 학운4-1, 학운5, 학운6, 학운7, 대포, 양촌2 등 7곳의 산단이 조성 및 계획 중이다. 진행 중인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총 12개단지 약 632만㎡ 규모의 산단 클러스터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춘 지역으로 향후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지난해 9월 개통된 김포도시철도로 인해 서울로의 접근성이 한층 더 개선됐으며 구래동 복합환승센터(예정),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IC를 통해 수도권 각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해서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 신도시 핵심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상업시설이 있어 눈길을 끈다. 양촌역, 구래역 등이 가까이 위치해 탄탄한 유동인구를 갖춘 김포 더 럭스나인 상업시설이 그 주인공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 상업시설은 대단지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를 갖췄다. 기존 분양한 김포 더 럭스나인 오피스텔이 분양 완료돼 1,616실 고정수요와 주변 산단 약 5만 6천여 세대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여기에 구래역, 양촌역을 모두 누리는 더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김포 더 럭스나인 상업시설은 대로변 입지에 위치해 김포 한강신도시에 풍부한 유동인구 및 광역수요 유입이 기대된다. 약 540m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했으며 상업시설 1층의 경우 약 6.7m 높은 층고로 설계해 타 상업시설 대비 높은 층고를 바탕으로 개방감과 가시성을 확보할 전망이다.

이러한 배후수요에다 우수한 입지에 위치해 유명 브랜드나 프랜차이즈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1,600실 이상의 오피스텔 고정수요를 확보한데다 더블 역세권 입지에 있어 유동인구 유입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 상업시설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로에 위치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