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세대 배후수요, 지역 랜드마크, 통합임대관리 상가성공 3요소 갖춘 김포 ‘파인스타’

1만세대 배후수요, 지역 랜드마크, 통합임대관리 상가성공 3요소 갖춘 김포 ‘파인스타’

입력 2020-06-05 13:54
업데이트 2020-06-05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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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가 성공의 핵심 요소로 배후수요, 지역 랜드마크, 통합임대관리를 꼽는다.

이에 상가 성공 3요소를 갖춘 ‘파인스타’가 주목받고 있다.

김포 파인스타는 반경 1km 내 1만세대 배후 수요, 김포 지역 랜드마크, 체계적인 통합임대관리로 라이프스타일 쇼핑센터(LSC, Life Style Shopping Center)시대를 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포 파인스타는 한강 메트로자이 단지 내 상가로 조성되고 있는데, 올 하반기 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사전 점검 등이 착착 진행되면서 상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김포 파인스타 상가는 김포 한강메트로자이, 오스타파라곤,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단지까지 6,400세대 아파트로 빼곡히 둘러싸여 있다. 뿐만 아니라 반경 1km 내에 약 1만세대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주변 아파트 주민 대부분은 걸포북변역을 가기 위해서 파인스타 상가를 따라 이동해야 한다. 김포 파인스타는 잠재 고객들이 모여있는 항아리상권에다가 지하철 역으로 이어지는 이동동선의 길목에 자리잡고 있다.

최근 멀리 나가지 않고 집 주변에서 쇼핑하는 올인빌, 홈 어라운드 소비 현상이 최신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올인빌(all in vill)은 최근 피데스개발과 한국갤럽이 주거 트렌드로 발표한 용어로 집 주변에서 모든 것을 해결한다는 뜻이다. 홈 어라운드(Home-around) 소비현상도 집 주변에서 대부분의 구매행위가 일어난다는 것으로 올인빌과 비슷한 의미다.

집 근처 동네에서 대부분 일상의 필요를 충족하고 여가시간을 보내며, 삶을 즐기고 누리는 이들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집 주변 쇼핑몰, 즉 라이프스타일 쇼핑센터(LSC, Life Style Shopping Center) 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올인빌, 홈 어라운드 소비 트렌드에 따라 라이프스타일 쇼핑센터가 각광받는 시대에 1만 세대 배후수요를 갖춘 항아리 상권, 지역 랜드마크 파인스타 상가에 김포뿐만 아니라 발 빠른 수도권 상가 임차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가브랜드의 성공요소로 초기 통합임대관리를 꼽는다.

통합임대관리를 하게 되면 개발회사는 단기간 분양하고 빠지는 대신 중장기로 임차인을 관리하며 제대로 된 상권부터 만드는 데 집중하게 된다.

상가들이 난개발처럼 들어서는 것을 방지하고, 비슷한 음식점, 비슷한 커피숍이 한집 건너 한집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것도 막을 수 있다. 임대료가 계속 비싸지면서 개성있는 상가들이 차츰 떠나는 젠트리피케이션(gentrification) 현상도 사라지게 된다.

김포 파인스타 상가는 상가브랜드 성공요소인 통합입대관리를 적용해, 초기부터 설계, 상품 구성, 이동동선, 컨셉트 등을 기획하고 관리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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