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 아파트값 좌지우지 ‘맹모 아파트’ 어디?

교육이 아파트값 좌지우지 ‘맹모 아파트’ 어디?

입력 2013-09-05 00:00
업데이트 2013-09-05 09: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국내 부동산시장에서 아파트값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교육환경이 우수한 아파트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부동산써브(www.serve.co.kr)가 2일 실시한 ‘교육환경이 아파트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1천159명의 응답자 중 95.8%가 교육환경과 아파트 가격이 상관관계가 있다고 답했다.

아파트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가족 구성원은 ‘자녀’라는 응답이 71.9%로 가장 많았다. 교육환경이 좋은 아파트를 사려고 어느 정도의 비용을 더 부담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선 가장 많은 응답자의 41.0%가 ‘500만원 이상∼1천만원 미만’이라고 답했고 ‘3천만원 이상’이라고 답한 사람도 12.3%였다.

교육환경이 좋은 아파트로는 ‘유명학원가 인근 아파트’(40.8%)가 가장 많이 꼽혔고 도서관·독서실 등 단지 내 교육시설과 프로그램이 우수한 아파트는 응답자의 32.5%가 지목했다.

이런 점을 고려해 건설사들도 단지 안팎에 교육 특화환경을 조성한 신규 아파트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반도건설은 이달 말 분양 예정인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단지 내 2층으로 구성된 별동(別棟) 학습관을 조성하기로 했다. 숲속 어린이집, 초등·유아를 위한 아동교육기관인 수원여대 아이웰센터, ‘조선에듀케이션 교육시스템’, 성인 대상 수원여대 ‘평생교육원’까지 들어선다. 초·중·고교 등 학교시설도 단지에 인접해 있다.

롯데건설이 이달 말 서울 시청역 인근 중구 순화동 일대에 분양하는 주상복합단지 ‘덕수궁 롯데캐슬’에선 이화여자외고와 예원학교를 도보로 10분 내에 갈 수 있고 인창고교와 경기대학교도 가깝다. 단지 내 복합커뮤니티공간 캐슬리안센터 안에 키즈카페도 들어선다.

효성이 10월 천안시 차암동 일대에 분양하는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단지 내에는 도서관 시설이 들어서고 길을 건너지 않고 통학할 수 있는 차암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10월 중흥건설이 충남 내포신도시에 공급하는 ‘중흥S-클래스 리버티’에는 여름에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와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실내 체육관이 들어선다.

같은 달 분양 예정인 ‘아산 반도유보라’ 단지에는 유명 교육기관과 연계한 영어마을이 들어설 예정이다.

SK건설이 10월 공급 예정인 ‘인천 SK 스카이뷰(Sky VIEW)’는 커뮤니티센터 1층에 컴퓨터 기술을 적용해 게임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엑서게임(Exergame)방, 키즈카페 등이 마련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